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사용자가 주식회사 로그인네트웍 (이하 “회사”라 함)에서 제공하는 “플라이카고”의 설치 및 이용과 관련하여, “플라이카고”를 통하여 구현되는 GPS관제서비스, 운송대금 정산 서비스, 위수탁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서비스 및 맞춤형 운송정보 제공 서비스 등을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사용자 간의 권리, 의무 그리고 책임사항 , 서비스 이용조건 ,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플라이카고란?

회사가 제공하는 GPS관제서비스 ,운송대금 정산 서비스, 위수탁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서비스 및 맞춤형 운송정보 제공 서비스 등을 총칭합니다.

2) 사용자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차주 사용자를 말합니다.

3) 운송사란?

본 약관과 별도로 GPS관제서비스 와 운송대금 정산 등 관련 계약을 체결하여 “플라이카고”를 이용한 운송정보의 제공, 운송대금 정산 관련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운송회사(또는 운송주선회사)를 말합니다.

4) 운송대금 정산 서비스란?

“운송사”와 “사용자”의 운송에 관한 약정에 따라 “사용자”의 “플라이카고” 계정(“플라이카고” 계정이 없을 경우 “사용자”의 개인 계좌, 이하 동일)으로 운송대금이 결제되는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일반입금 서비스” 및 “신용카드결제서비스”를 말합니다.

5) 일반입금 서비스란?

“운송사”와 “사용자” 사이에 운송의 이행이 완료되었음이 확인된 후, 양자 사이의 사전 합의에 따라 “운송사”가 회사를 거쳐 해당 운송대금을 “사용자”에게 지급하는 것 또는 해당 “운송사”가 직접 “사용자”에게 해당 운송대금을 지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6) 신용카드 결제서비스란?

“운송사”와 “사용자” 사이에 운송의 이행이 완료되었음이 확인된 후, “운송사”가 가입한 신용카드로 운송대금이 결제되도록 “중계”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7) 위수탁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서비스란?

“사용자”가 자신의 사업자정보를 “플라이카고”에 등록하고 해당 운송대금에 대한 세금계산서의 발행을 회사에 요청할 경우, 회사가 “플라이카고”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를 대신하여 전자적으로 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8) 수수료란?

“사용자”가 “플라이카고”를 이용할 때 “사용자”에게 부과되는 수수료를 말합니다.

본 조 및 본 약관의 다른 조항에서 정의한 것을 제외하고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3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플라이카고 이용계약

“플라이카고” 이용계약은 “사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이하 “사용신청자”)가 회사가 요구하는 항목들을 사실대로 기재하고 약관에 동의 버튼을 선택하여 동의 의사를 회사에 전자적 방식으로 전송하게 되면,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에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단, 운송사의 경우 본 약관이 아닌 다른 형식의 계약을 통하여 “플라이카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제1항의 약관 동의를 포함하는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다음 각 호의 제반 요건을 충족한 사용신청자에게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① 사용신청자는 반드시 신청자 본인의 명의로 가입하여야 합니다.
② 사용신청자는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금융기관의 계좌, 카드 등)을 소유하여야 하며, 결제수단의 명의는 사용신청자의 명의와 일치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본인확인기관 등을 통한 “본인확인”을 요청합니다. 본인확인의 경우 개인정보보호관계법령에 따라 본인확인기관 등이 제공하는 별도의 이용약관 동의에 의거하여 본인확인 절차를 진행하며, 회사는 본인확인 절차를 취할 수 없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해당 신청자에게 추가적으로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이용계약의 제한, 해지 등)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가 정한 서비스 제공환경이 아니거나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② 사용신청자가 입력한 명의가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사용 등 허위로 이용신청 하는 경우
③ 이미 가입된 “사용자”가 중복하여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④ “사용자”의 결제수단 상태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 분실·도난 등 사고 신고가 접수된 경우
㈏ 지급제한이 된 경우
㈐ 지급가능잔액이 부족한 경우
㈑ 당일 잔액에 대한 잔액증명이 발급된 계좌
㈒ 기타 사용자의 결제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금융기관이나 회사가 정한 지급제한 사유가 발생한 계좌
⑤ 이용신청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이용신청 하는 경우
⑥ 만 16세 이하의 자가 이용신청 하는 경우
⑦ 기타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법령, 본 약관 및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2) “사용자”가 임의로 서비스를 해지한 후 재차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회사는 심사를 거쳐 당해 사용자에 대하여 일정기간 재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사용자”는 언제든지 회사에 이용계약 해지의 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운송사”에서 진행 중인 모든 운송의 거래를 완료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하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사용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① 탈퇴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 본인이 져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사용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② “사용자”가 임의 해지, 재가입 등을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의 이익을 불/편법으로 수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는 등의 불/편법 행위를 차단하기 위하여 회사는 “사용자”의 탈퇴 후 관계법령이 정한 기간 동안 해당 사용자의 성명, 탈퇴일자, 탈퇴사유 등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4) “사용자”가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회사는 제 3조 3항,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사용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사용자”의 모든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5) 회사의 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사용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5 조 (사용자의 의무)

1) “사용자”는 제8조 및 제10조에 따라 “플라이카고” 또는 “운송대금 정산서비스” 이용계약에 관한 청약을 철회하지 아니하는 한, 회사에 대하여 제7조 및 제10조 등에 따라 “플라이카고” 이용에 따른 수수료 지급의무를 부담합니다.

2) “사용자”는 “플라이카고”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에 대하여 진실한 정보를 제공할 의무를 부담하며, 관련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플라이카고”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3) “사용자”는 반드시 본인이 직접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며,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본인 이외의 타인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 6 조 (사용자의 금지행위 및 서비스 이용 제한)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사유가 발생한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사용자”에게서 제 4조에서 정한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플라이카고”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3) 타인의 명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4) “플라이카고”와 관련된 설비의 오 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등 “사용자”가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경우

5) 다른 사용자의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6) 본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7) 운송 거래를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거래를 시도하는 경우

8)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이나 별도페이지에 규정한 이용정책을 위반한 경우

9) 회사의 지식재산권, 제3자의 지식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회사의 동의 없이 사용자 또는 는 상업적인 목적을 위하여 본 서비스 자체, 서비스 내용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복사, 복제, 판매, 재판매 또는 양수도하는 행위

10)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해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회사는 “사용자”가 본 조의 금지행위를 행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사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사용자”의 금지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이용 개시, 이용시간 및 수수료)

1) 제3조에 따라 회사가 신청인의 이용신청을 승낙함과 동시에 신청인은 회사가 제공하는 “플라이카고”의 “사용자”가 되며, 이때부터 회사는 당해 “사용자”에게 본 약관이 정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운송사”의 경우 본 약관과 별도의 계약을 체결하더라도 본 약관이 정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당해 약관이 정한 “플라이카고” 외 추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자”에게 별도 또는 추가적인 가입절차를 요청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추가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각 서비스 별로 추가되는 이용약관이 당해 약관보다 우선 적용됩니다.

3) “플라이카고”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 운영상의 필요성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본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고 서비스 중지 여부는 그 내용을 홈페이지 또는 “플라이카고”를 통해 공지합니다.

4) 회사는 “사용자”의 “플라이카고” 이용에 따른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으며, 수수료는 회사가 “운송사”를 통하여 또는 직접 “사용자”에게 고지한 수수료율에 따라 추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사용자”에게 지급할 운송대금에서 추심할 수수료를 공제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운송사” 또는 “사용자”와의 합의에 따라 “플라이카고”의 정기 사용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제8조(플라이카고 이용에 관한 청약의 철회)

1) “사용자”는 제10조에 따른 “플라이카고” 이용에 따른 서비스 제공이 완료되고 해당 수수료가 지급되기 전까지 본 약관 제16조 제4항에 기재된 연락처로 전자문서를 전송하여 이용에 관한 청약을 철회할 수 있으며, 서비스 제공 및 수수료 지급이 완료된 경우 회사 동의가 없는 한 철회할 수 없습니다. 각 서비스별 청약 철회 효력 발생시기는 본 약관의 관련 항에서 정하는 바와 같습니다.

2) “사용자”는 제1항에 따른 청약 철회의 효력이 발생하기 전까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청약 철회된 각 건별 수수료를 반환받을 수 있습니다.

제9조 (“플라이카고”의 구성, 변경 및 중지)

1) 회사가 제공하는 “플라이카고”는 다음 각 호의 서비스로 구성됩니다.

① 운송 오더 및 배차 관리 등 서비스
② 플라이카고

㈎ 운송대금 정산 서비스
㈏ 위수탁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서비스
㈐ 맞춤형 운송정보 제공 서비스

③ 기타

2) 회사는 “플라이카고”의 개선을 위하여 수시로 “플라이카고”의 전부 또는 일부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용자”는 변경될 “플라이카고”의 내용 및 변경 적용 일자를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플라이카고”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이메일, 문자메시지, Push message, 카카오톡 알림톡 등을 통해 “사용자”에게 공지하며, 공지일로부터 30일 이내에 회사에 대한 이의제기가 없는 경우 변경된 “플라이카고”의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플라이카고”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의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② “플라이카고”를 위한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③ “플라이카고” 업그레이드 및 시스템 유지보수 등을 위해 필요한 경우
④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플라이카고”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⑤ 회사와 “운송사”의 “플라이카고” 이용에 관한 계약종료 등으로 인하여 해당 “운송사”와 운송에 관한 거래를 한 “사용자”에 대한 “플라이카고”를 유지할 필요성이 없는 경우
⑥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3) 회사가 제3항에 의하여 “플라이카고”를 전부 또는 일부 제한하거나 중지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사용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플라이카고”가 중단되어 사전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회사 또는 “플라이카고” 운영자의 고의 및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① 회사의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② “플라이카고”를 위한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③ “플라이카고” 업그레이드 및 시스템 유지보수 등을 위해 필요한 경우
④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플라이카고”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⑤ 회사와 “운송사”의 “플라이카고” 이용에 관한 계약종료 등으로 인하여 해당 “운송사”와 운송에 관한 거래를 한 “사용자”에 대한 “플라이카고”를 유지할 필요성이 없는 경우
⑥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가 제3항에 의하여 “플라이카고”를 전부 또는 일부 제한하거나 중지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사용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플라이카고”가 중단되어 사전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회사 또는 “플라이카고” 운영자의 고의 및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0조 (이용 수수료 등)

1) “운송사”와 “사용자”의 약정에 따라 사용자의 “플라이카고” 계정으로 운송대금이 결제되는 경우, 회사는 “운송대금 정산 서비스”로서 “일반입금 서비스” 및 “신용카드결제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사용자”가 “신용카드결제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사용자”는 “운송사”가 가입한 신용카드사의 약관에 따라 소정의 수수료를 공제한 운송대금을 지급받을 수 있으며, 이는 신용카드사의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3) 회사의 정책 및 결제수단 제공자(카드사, 은행, 이동통신사 등)의 기준에 따라 “사용자”의 결제수단 별 월 누적 결제액 및 결제한도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11조 (위수탁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서비스)

1) 회사는 위수탁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서비스의 이용을 위한 “사용자”의 본인 정보(사업자정보, 전자우편주소 등)의 입력을 거치고 별도의 위수탁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서비스 규정 및 동의서에 동의한 사용자에게만 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위수탁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서비스의 제반 사항은 별도의 “위수탁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서비스 규정 및 동의서”에 따릅니다.

제12조 (맞춤형 운송정보의 제공)

1) 회사는 “플라이카고”의 운영과 관련한 공지사항을 회사 홈페이지 또는 “플라이카고” 초기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 문자메시1지, Push Message, 카카오톡 알림톡 등을 통하여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플라이카고”의 운영과 관련한 광고성 정보 및 사용자 맞춤형 운송정보를 회사 홈페이지 또는 “플라이카고” 초기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 문자메시지, Push Message, 카카오톡 알림톡 등의 방법으로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광고성 또는 맞춤형 운송정보는 사전에 수신에 동의한 사용자에게만 제공됩니다.

제13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3자 제공 및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자세한 사항에 대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게시할 것입니다.

2)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해당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위탁에 대한 세부내용은 별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공지합니다.

3)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과 개인정보보호의 제반 사항은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14조 (개인위치정보보호)

1)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사용자”의 개인위치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2)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및 이용과 개인위치정보보호의 제반 사항은 “위치기반서비스이용약관”에 따릅니다.

제15조 (지식재산권)

1) 회사의 “플라이카고”와 관련된 일체의 지식재산권은 회사에게 속합니다.

2) “사용자”는 “플라이카고”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플라이카고” 또는 회사 홈페이지 등에 게재된 자료를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제16조 (이용 내역의 보존 및 확인)

1) 회사는 “사용자”가 이용한 “플라이카고”의 내용을 추적, 검색하거나 그 내용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 이를 확인하거나 정정할 수 있는 기록을 생성하여 보존합니다.

2) 회사는 “사용자”에게 “플라이카고”를 제공하면서 취득한 “사용자”의 인적 사항, “사용자”의 계좌, 접근매체(전자금융거래법에 정의된 것, 이하 동일) 및 “플라이카고” 이용 내역에 관한 정보를 법령에 의하거나 “사용자”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서비스 제공 목적 외에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플라이카고”의 조회 화면을 통하여 “사용자”의 “플라이카고” 이용 내역을 확인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다만 “사용자”가 “플라이카고” 이용내역에 대해 서면 교부 요청을 하는 경우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모사전송, 우편 또는 직접 교부의 방법 등으로 해당 서비스 이용 내역에 관한 서면을 교부합니다.

4) “플라이카고” 이용내역의 서면 요청은 아래의 이메일 주소로 신청하거나, 아래 담당자에게 전화로 직접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이메일 : cs@loginnw.co.kr
• 담당자 : 업무담당자
• 연락처 : 032-744-6000

제17조 (오류의 정정)

1) “사용자”는 “플라이카고”에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회사에 대한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오류의 정정요구를 받은 때 또는 스스로 “플라이카고”에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한 후 정정요구를 받은 날부터 2주 이내에 오류의 원인과 처리 결과를 서면, 전화 또는 전자우편을 이용하여 “사용자”에게 알립니다.

2) 다만 “사용자”가 서면으로 요청할 때 회사는 문서를 이용하여 회신합니다.

3) 서면 요청은 제16조 제4항의 방법을 준용합니다.

제18조 (이의신청 및 처리 담당자)

1) “사용자”는 “플라이카고”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에 이의가 있는 경우 서면으로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이의제기 담당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의신청 처리

• 담당자 : 업무담당자
• 연락처 : 032-744-6000
• 이메일 : cs@loginnw.co.kr

2) “사용자”는 본조 제1항 및 제16조 제4항에 따라 회사의 본점이나 영업점에 이의제기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15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이의를 제기한 “사용자”에게 안내합니다.

3) 제2항에 따른 안내를 받은 “사용자”는 회사의 이의제기에 대한 처리결과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에 따라 분쟁조정을 신청하거나, 분쟁해결을 위한 협의를 할 수 있고, 분쟁조정이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가 성립하지 아니할 경우 제23조에 따라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함으로써 분쟁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1) “사용자”와 회사가 아닌 제3자와의 거래에 있어서 회사는 “사용자”나 “운송사”를 대리하지 않으며,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운송사”나 “사용자”를 대리하는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2) “운송사”와 “사용자” 간에 성립된 거래에 관련된 책임과 각각의 “사용자”가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사용자”가 직접 부담하여야 함을 분명히 합니다.

3) 회사는 “플라이카고”를 통하여 “운송사”와 “사용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거래의사 또는 존부 및 진정성, “운송사”가 제공하는 운송거래의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정보의 진실성,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운송사”와 “사용자”가 입력하는 정보(화물정보망 서비스 제공자 및 기타 제3의 운송 관련 중개자 등으로부터 제공받은 일체의 정보를 포함합니다)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위험과 책임은 해당 “사용자”와 거래 당사자 및 기타 이해관계자에게 있습니다.

제20조 (손해배상)

1) “사용자”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사용자”는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 “사용자”가 “플라이카고”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사용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사용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사용자”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1조 (면책사항)

1) 회사는 “사용자” 상호간, “사용자”와 “운송사” 상호간 또는 “사용자”와 제3자(신용카드사 포함) 상호간에 “플라이카고”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2) 회사는 “신용카드결제서비스”와 관련하여, 신용카드 결제와 관련한 일체의 책임이 없습니다.

제22조 (본 약관의 효력 및 약관변경 승인)

1) 회사는 “사용자”가 “플라이카고”를 이용하기 전에 본 약관을 게시하고, “사용자”가 본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사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전자문서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 모사전송, 우편 또는 직접교부의 방식으로 본 약관의 사본을 “사용자”에게 교부합니다.

3) 회사가 본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서비스를 수행하는 회사 홈페이지 또는 “플라이카고” 등에 1개월 이상 게시하고 “사용자”에게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사후 통지합니다.

4) “사용자”가 제3항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23조 (관할법원)

1) “플라이카고”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사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사용자”는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2) 회사와 “사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 등 관련 법률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24조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1)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2) 회사와 “사용자” 사이에 개별적으로 합의한 사항이 본 약관에 정한 사항과 다를 때에는, 그 합의 사항을 본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 부칙 –
본 약관은 2019년 7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이란?

㈜로그인네트웍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준수하여야 하는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제정을 통해 고객의 개인정보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고객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고객께서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위탁 등과 관련한 아래 사항에 대하여 원하지 않을 경우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회원가입, 고객상담, 운수종사자 자격확인, 내 오더찾기, 현재 위치 파악, 푸쉬(PUSH)발송등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이용시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동의)하고 있습니다.

일반개인정보 : 차량번호, 차종, 톤수
민감개인정보 : 휴대폰번호, 이름, 이메일,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 동의 시 이용자 위치정보 (위치정보서비스이용약관 동의에 따름)

1) 회원가입
– (필수) 휴대폰번호, 이름, 이메일, 차량번호, 차종, 톤수

2) 위치정보서비스
– 위치정보서비스 해제 시까지 위치정보를 제공받음
– 위치정보서비스 시간설정으로 원하는 시간대에만 위치정보를 제공받음

3) “플라이 카고”를 통하여 구현되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본인확인

4) 사용자의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5) 서비스 이용현황 통계/분석 및 활용

6) 서비스개선

7) 이벤트/경품 당첨 결과 안내 및 상품배송

8) 서비스 관련 공지 사항 전달

9) 사용자의 사업자등록정보 또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카고페이를 통해 계산서 발행을 처리하고 기타 카고페이 서비스 제공 및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연구/분석

제2조(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처리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플라이 카고”를 통하여 구현되는 제반 서비스 (이하 “서비스”) 이용에 반드시 필요한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이 수집하여 이용합니다. 필수항목은 최초 이용 시 동의를 받으며, 선택항목은 해당 기능 사용 시 별도의 동의를 받습니다.

1) 필수항목: 차량번호, 차종, 톤수, 성명, 이동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PIN, 계좌정보

2) 본인인증을 위해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추가로 수집될 수 있습니다: 성별, 중복가입확인정보(DI),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 아이핀 번호(아이핀 이용 시), 내/외국인 정보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① 통신사, 서비스 이용내역(거래조건, 거래일시, 거래금액 등 거래설정 및 내역정보), 요금청구 및 결제내역, 이용정지 또는 이용해지 기록, 불량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주소, 실시간 위치정보
② 서비스 제공 관련 고객상담, 민원처리 등을 통해 생성되는 정보
회사는 사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가.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다음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목적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1)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2) 다른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 조약, 그 밖의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부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6)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7)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8) 형(形)의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나. 회사는 가.1.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가.2. 다른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에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1) “플라이 카고”를 통하여 구현되는 제반 서비스 관련

– 제공받는 업체: 회사 제휴 운송사
– 제공목적: 해당 운송거래에 따른 대금 결제 및 취소, 사용자와의 거래사실 확인, 회사 제휴 운송사의 사용자에 대한 배차 업무 촉진 등
–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사용자의 성명, 이동전화번호, 거래일시, 거래금액, 사업자정보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탈퇴 시 또는 운송사와 회사의 계약 종료 시까지 (관련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는 해당 보존 기간)

 

2) 운송대금 정산 서비스 관련

– 제공받는 업체: 사용자가 등록한 계좌를 취급하는 금융회사(은행 등)
– 제공목적: 사용자의 거래사실 확인 및 부정 거래에 대한 조회/확인
–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사용자의 성명, 생년월일, 이동전화번호, 계좌번호, 사용일시나 사용금액과 같은 거래 내역, 부정 거래기록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탈퇴 시까지 (관련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는 해당 보존 기간)

제4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및 보유합니다.

 

회사는 사용자가 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또는 보유 기간이 종료한 경우에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사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사용자 가입 및 관리: 가입 시점부터 탈퇴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①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 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 조사 종료시까지
②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 ․ 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 ․ 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재화 ․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정산 / 정산 완료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② 부정사용 방지를 위한 회사 내부 방침

– 부정사용 기록: 10년

③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④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⑤ 통신비밀보호법

– 방문에 관한 기록 : 3개월

제5조(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1)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① SMS발송

– 수탁업체: (주)스마일EDI
– 위탁업무 내용: 서비스 이용내역 통보,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통보, 로그인 상태 확인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관련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는 해당 보존 기간)

② 카카오톡 알림톡 발송

– 수탁업체: (주)비즈톡
– 위탁업무 내용: 서비스 이용내역 통보,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통보, 로그인 상태 확인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관련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는 해당 보존 기간)

2)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 ․ 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 ․ 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6조(정보주체의 권리 · 의무 및 행사방법)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열람 요구
②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③ 삭제 요구
④ 처리정지 요구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해야 합니다.

5)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6) 회사는 정보주체 이외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때에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정보주체의 요구가 있은 날로부터 3일 이내에 수집 출처, 처리 목적,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을 정보주체에게 알립니다.

7)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20조 제4항 각 호에 근거하여 제1항에 따른 정보주체의 요구를 거부하는 경우에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정보주체의 요구가 있은 날로부터 3일 이내에 그 거부의 근거와 사유를 정보주체에게 알립니다.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1)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파기방법: 회사는 법령에 따라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복구 또는 재생되지 아니하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된 개인정보는 파쇄하는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 ․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등

3)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등

제9조(개인정보보호책임자)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 성명: 박종응
• 직책: CISO (정보보호최고책임자)
• 이메일: flycargo@loginnw.co.kr

▶ 개인정보 열람 청구 및 개인정보 관련 고충처리 담당부서

• 부서명: 운영팀
• 담당자: 운영팀장
• 연락처: 032-744-6001
• 이메일: flycargo@loginnw.co.kr

제10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privacy.kisa.or.kr
• 전화: (국번없이) 118
• 주소: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사무국

• 소관업무: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 홈페이지: www.kopico.go.kr
• 전화: 02-2100-2499
• 주소: 서울시 종로구 세종로 209 정부서울청사(개인정보보호위원회)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지역번호+1301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경찰민원콜센터 182 (www.netan.go.kr)

제11조(개인정보처리방침 적용)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9. 7. 1. 부터 적용됩니다.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회원(“플라이 카고” 이용 약관에 동의한 자를 말합니다. 이하 “회원”이라고 합니다.)이 주식회사 로그인네트웍(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이 제공하는 “플라이 카고”를 통하여 구현되는 위치기반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 또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자로 등록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원이 온라인에서 본 약관의 “동의하기” 버튼을 클릭하였을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을 모두 읽고 이를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이하 “위치정보법”이라고 합니다),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1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만을 하고,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회원에게 전자적 형태(전자우편, SMS 등)로 약관 개정 사실을 발송하여 고지합니다.

5)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 또는 공지∙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이용약관에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 (관계법령의 적용)

본 약관은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공정하게 적용하며,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내용 및 요금)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사는 위치정보사업자인 이동통신사로부터 위치정보를 전달 받아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등으로 회원의 화물운송 현황 및 내역 제공 서비스, 운송사의 배차지원 및 회원의 오더 접수를 위한 스마트배차 서비스 등

2) 제1항의 위치기반서비스의 이용요금은 무료입니다.

제 5 조 (서비스내용변경 통지 등)

1) 회사가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거나 종료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등록된 전자우편 주소로 이메일을 통하여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경우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는 웹사이트 등 기타 회사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개인위치정보보호)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의 개인위치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제 7 조 (서비스이용의 제한 및 중지)

1) 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②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③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④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⑤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2)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 8 조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

1)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그에 정한 바에 따라 회사가 회원의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제공, 보호정책 등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2) 회사는 회원의 화물운송 현황 및 내역 제공 서비스, 운송사의 배차지원 및 회원의 오더 접수를 위한 스마트배차 서비스 등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위치정보(실시간위치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개인위치정보를 회원의 동의 없이 서비스 제공 이외의 목적으로 이용하지 아니하며, 회원이 운송에 관한 약정을 체결한 운송사 이외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합니다(운송사에 대한 개인위치정보 제공 목적 : 화물운송 경과 확인, 운송사의 배차지원 및 회원의 오더 접수를 위한 스마트배차 서비스 제공 등).

4) 회사는 회원의 개인위치정보를 회원이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매회 회원에게 제공받는자, 제공일시 및 제공목적을 회원의 통신단말장치로 즉시 통보합니다. 단, 다음의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로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①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해당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② 회원이 온라인 게시 등의 방법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5) 회사는 타사업자 또는 이용 고객과의 요금정산 및 민원처리를 위해 위치정보 이용·제공, 사실 확인자료를 자동 기록·보존하며, 해당 자료는 1년간 보관합니다.

제 9 조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1)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수집한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를 파기합니다.

2)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거절할 수 없고 이를 위한 기술적 수단을 갖추고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아래 각 호의 자료에 대한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당해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사유 없이 회원의 요구를 거절할 수 없습니다.

① 본인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
② 본인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률 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4) 회원은 제1항 내지 제3항의 권리행사를 위해 회사의 소정의 절차를 통해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법정대리인의 권리)

1) 회사는 14세 미만의 회원에 대해서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를 당해 회원과 당해 회원의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이 경우 법정대리인은 제9조에 의한 회원의 권리를 모두 가집니다.

2) 회사는 14세 미만의 아동의 개인위치정보 또는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이용약관에 명시 또는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14세미만의 아동과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① 위치정보 및 위치기반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가 필요한 경우
②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제 11 조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보호의무자의 권리)

1) 회사는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자(이하 “8세 이하의 아동”등이라 한다)의 보호의무자가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

① 8세 이하의 아동
② 금치산자
③ 장애인복지법제2조제2항제2호의 규정에 의한 정신적 장애를 가진 자로서 장애인고용촉진및직업재활법 제2조제2호의 규정에 의한 중증장애인에 해당하는 자 (장애인복지법 제29조의 규정에 의하여 장애인등록을 한 자에 한한다)

2)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를 하고자 하는 보호의무자는 서면동의서에 보호의무자임을 증명하는 서면을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3) 보호의무자는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개인위치정보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개인위치정보주체 권리의 전부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위치정보관리책임자의 지정)

1) 회사는 위치정보를 적절히 관리․보호하고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불만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책임을 질 수 있는 지위에 있는 자를 위치정보관리책임자로 지정해 운영합니다.

2) 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서의 부서장으로서 구체적인 사항은 본 약관의 부칙에 따릅니다.

제 13 조 (손해배상)

1) 회사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5조 내지 제26조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제 14 조 (면책)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①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②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③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④ 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2) 회사는 서비스 및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15 조 (규정의 준용)

1)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2)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상관습에 의합니다.

제 16 조 (분쟁의 조정 및 기타)

1) 회사는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당사자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8조의 규정에 의한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 또는 고객은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당사자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43조의 규정에 의한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회사의 연락처) 회사의 상호 및 주소 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상호 : 로그인네트웍
2) 대표자 : 김정민
3) 주소 : 인천시 중구 공항동로 296번길 87, 사업지원센터 412호
4) 대표전화 : 032-744-6001

부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20년 6월 12일부터 시행합니다.

제2조 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2019년 7월을 기준으로 다음과 같이 지정합니다.

1. 성명 : 박종응
2. 직책 : CISO(정보보호최고책임자)
2. 연락처 : 032-744-6001